티스토리 뷰

뉴스

애플 아이폰 15프로 과열 인정

봄비A 2023. 10. 2. 21:58
반응형


애플 새 스마트폰 아이폰 15프로 라인업의 발열 논란이 갈수록 확산되고 있다.


28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에는 닉네임 'refused9150'을 쓰는 네티즌 A 씨가 자신의 아이폰 15프로 맥스로 통화를 하던 중에 기기가 너무 뜨거워져 온도를 측정했다는 사연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


30일(현지시간) 애플은 성명을 내고 아이폰 15 프로와 아이폰 15 프로 맥스가 과열된다는 점을 인정하고 조만간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애플은 과열 이유에 대해 "최신 iOS 17 소프트웨어의 버그와 일부 타사 앱으로 인해 시스템에 과부하가 걸려 기기 설정과 사용자 데이터 복원에 더 오랜 시간이 걸림에 따라 며칠간 기기가 뜨거워질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해결될 예정"이라며 "아이폰의 과열을 야기하는 앱 개발자들과 협력하고 있으며 해결 중에 있다"라고 전했다.

다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언제 가능한지에 대한 일정은 언급하지 않았다.

일각에서는 아이폰 15 프로와 프로 맥스에 새롭게 적용된 티타늄 프레임과 A17 Pro 칩이 원인이라는 지적이 나옵니다. 하지만 애플은 하드웨어 변경과 과열 현상은 관련이 없다고 밝혔다.


애플 측이 문제 해결을 위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할 경우 칩의 성능이 저하될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됐다. 하지만 애플은 업데이트를 통해 프로세서 속도가 느려지는 문제는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반응형